이스라엘 전쟁으로 주목받는 유엔사 1953년 7월 27일 판문점에서 6·25전쟁의 정전협정이 체결된 바로 그 날.
에티오피아와 룩셈부르크가 자국 사정으로 탈퇴하고.전략적 가치 큰 유용한 안보자산 -북한은 정전체제를 무시해왔다.
한·일 관계 강화해야 한·미동맹과 유엔사는 안보의 두 축 지난해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이어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선제공격에 자극받은 북한의 도발 우려가 커지는 시점에서 70년 전 워싱턴 선언과 함께 유엔군사령부(UNC)의 존재가 새삼 주목받고 있다.-북한의 도발 위협 때문에 유엔사가 주목된다.정전협정 포기 선언(1996년) 등 집요한 방해 공작에도 유엔사는 지난 70년간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해 왔다.
다국적군 통합사령부인 유엔사는 1957년 7월 1일 서울로 옮겨 한반도에서 평화와 안정을 지켜주고 있다.북한이 핵 능력을 고도화하고 중장거리 미사일과 군사정찰위성 개발에 집착하는 와중에 북·중·러 군사 밀착으로 안보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이런 이유만 보더라도 한·일 관계는 개선하는 것이 맞다.
유엔사 해체 땐 파병 재결의 어려워 -유엔사가 해체된다면.기회가 공평하게 주어지고 경쟁은 공정하며 누구나 경제적 격차를 줄일 수 있다고 희망을 가질 때 비로소 우리는 함께 잘사는 사회를 이룰 수 있다.
김건희 사법처리론 뜬다더 중앙 플러스전두환 비사YS·DJ 싹쓸이 노리던 전두환잘 걸려들었다 환호한 그날전두환 볼까 새똥도 치웠다장세동 극진한 ‘심기 경호내 시체를 화물로 부쳐라전두환 굴복시킨 YS의 단식더 중앙 플러스The Company주주 보호 맞지만.‘프랑스 혁명과 미국 공화제 성립 이후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신분 계급 제도가 혁파되고 노예 해방이 이루어져 인민의 평등주의가 시작되었다.
마침 올해는 하와이에서 활동하던 이승만 박사가 『태평양잡지』에 ‘공산당의 당(當) 부당(不當)(1923)이란 논설을 쓴지 꼭 100년이 되는 해다.우리나라가 북한처럼 공산 독재국가가 되었다면 우리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가난하고 자유가 박탈된 곳에서 살고 있을 것이다.